노동관계법령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합리적 소통 및 현장완결형 노무관리를 지원하는 기초를 제공합니다.


주요 업무

노무법인 더원컨설팅은 조직구성원의 특성별로 필요한 노무역량을 고려하여 교육모듈을 제공하며, 노무관리 실무역량,

조직 내 갈등 관리, 고충처리/소통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노무관리 실무역량

전직원
- 노동관계법령 이해(초급) 교육

- 근로관계의 이해 및 노무관련 쟁점 사례 제공

노무업무 실무자
- 노동관계법령 이해(심화) 교육
- 노사협의회 운영 실무 교육
- 단체교섭의 이해 교육

관리자 및 경영진
- 공공기관 노사관계의 특징 및 대응 교육
- 노동정책의 현안 및 대응 교육
- 조직관리자의 리더십과 노무관리 교육
- 노사관계 주요 현안 별 대응전략 교육
갈등 관리

전직원
- 조직내 갈등의 이해 및 소통제도 교육

노무업무 실무자
- 조직갈등의 이해 및 관리전략 교육
- 쟁의행위의 이해 및 대응 교육

관리자 및 경영진
- 조직관리자의 고충처리 및 갈등관리 교육
- 갈등원인/유형별 대응 방안 교육
고충처리/소통역량

전직원
- 고충처리제도 이해 교육

- 직장내 괴롭힘/성희롱의 이해 및 예방 교육

노무업무 실무자
- 고충처리를 위한 상담역량 향상 교육
- 고충처리절차 및 징계 등 인사조치 실무 교육

- 직장내 괴롭힘/성희롱 발생시 처리실무 교육

관리자 및 경영진
- 효율적 업무코칭 스킬 교육

- 관리자의 소통역량 및 커뮤니케이션  교육

교육 프로세스